로고


뉴스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동정

총20371

<신간> '돈이 되는 미술' 외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돈이 되는 미술 = 부제 '성공하는 미술 투자 노하우'. 미술품 경매 전문회사인 K옥션의 김순응 대표가 펴낸 미술품 투자의 길잡이.

김대표가 제시한 투자 노하우는 크게 15가지.

△내 마음에 안드는 작품은 남도 안 산다. △돈 없고 눈 있으면 테마 컬렉션을 시도하라. △단 한점이라도 직접 사봐야 안 보이던 것이 보인다. △작품과 작품가를 반드시 입력해두라. △유통 물량이 있어야 작품가격이 오른다. 다작도 문제지만 과작도 문제다. △가짜 작품이 낫게 보일 때가 있다. 그것이 안목없이 태작을 고르는 지름길이다.△낙관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값이 다르다. △도록이나 포스터에 실린 작품을 노려라. 작가가 팔고 싶지 않은 작품 중에 득의작이 숨어있다. △경매가를 맹신하지마라. 낙찰률과 낙찰가의 오르내림을 참고하라 △작가는 작가를 안다. 작가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작가를 수소문하라. △가격이 막 오르기 시작한 작품을 사라. △믿을만한 곳에서 사라 △작품의 보존 상태를 살펴라 △트렌드를 주도한 작품을 사라. △독선은 독이다 등.

김대표는 "미술품을 순수한 예술품으로 보는 것은 구태의연한 생각이며 미술품은 점점 매력적인 투자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한다.

피카소의 '파이프를 든 소년' 경매 등 역대 대형 경매의 에피소드와 김대표가 만난 국내외 컬렉터들의 사례를 소개했고, 책 끝에는 주요 국내작가들의 작품 가격 변화추이도 실었다.학고재. 264쪽. 1만2천원.

출처-연합뉴스 6.2

[인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산업진흥본부장 金鎭奎 ▲만화애니캐릭터팀장 裵英徹 ▲디지털콘텐츠팀장 朴泳一

[인사] 문화관광부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장 ▲감사관 李學宰 ▲재정기획관 金城鎬 ▲홍보관리관元容起 ▲대한민국예술원 사무국장 姜聖一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운영단장 金在元 ▲동학농민혁명참여자명예회복심의위원회 사무국장 成文模

◇과장급 ▲정책홍보관리실 혁신인사기획관 金映汕 ▲종무실 종무담당관 閔丙夏 ▲문화정책국 문화정책과장 金現模 ▲˝ 국어민족문화과장 崔天植 ▲˝ 지역문화과장 徐英愛 ▲예술국 예술정책과장 李炯虎 ▲관광국 관광정책과장 羅棕珉 ▲체육국 체육정책과장 金鎬東 ▲국립중앙박물관 행정지원과장 孟永在 ▲˝ 박물관정책과장 金炅潤 ▲˝ 교육홍보팀장 金哲民 ▲국립중앙도서관 정책자료과장 姜基洪 ▲˝ 도서관정책과장 朴亨東 ▲예술원사무국 관리과장 馬聖培

◇서기관 승진 ▲국립중앙극장 尹晳照 趙仲植

해군 `바다와 해군' 사진작품 전시회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해군은 1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제10회 바다사진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4월 기간에 전국의 사진작가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바다와 해군'을 소재로 실시된 공모전에 513점의 작품이 출품돼 강병수씨가 `우리와 함께'라는 작품으로 금상을 차지하는 등 모두 116명이 수상했다.
해군은 서울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부산, 강릉, 목포, 포항, 제주, 인천, 평택, 대전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

출처-연합뉴스 6.1

'메세나'순화어 '문예후원'으로 결정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국립국어원은 '문화 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기업들의 활동'을 가리키는 '메세나'를 대신할 우리말 순화어가 '문예후원'으로 결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